천부광통신(300394.SZ)이 광통신 장비 수요 급증 과정에서 강한 실적 성장기회를 맞이했다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동사는 광통신 장비용 부품 생산 기업으로 중국 주요 광통신 부품 공급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부품을 공급한다.
특히 최근 수년 동안 광통신 장비 시장은 시장의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규모 성장세를 보여왔다.
이는 상당 부분 인공지능(AI) 기술을 주축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차세대 정보통신 기술의 사용 시도가 늘어나며 관련 광통신 장비 인프라 확충 수요도 대폭 증가해 광통신 장비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추세는 올해까지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데, 오는 2027년 광모듈 시장의 규모는 200억 달러 이상일 것이란 추산치도 제기되고 있다.
추가로 AI 기술 발전 속도가 기대 이상이라는 점도 관심을 받는 부분이다. AI 기술의 다양한 활용 시도 속 AI 기술이 경제, 사회 전반에 스며들어 더 많은 데이터 수요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에 이를 지원할 광통신 장비 수요도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따라서 동사의 광통신 부품 사업 규모 역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올해도 강한 실적 성장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13.79억/20.6억/26.86억 위안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2.49/3.72/4.85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42/28/22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