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위안증권은 중량과학공업(301058.SZ)의 콜드체인 사업이 강한 성장 동력을 갖게 되었다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중국 국영 농업 기업인 중량그룹유한회사(COFCO)의 농업 과학기술 분야 자회사로 동사는 콜드체인(냉장물류)을 중심으로 농업 관련 종합적인 과학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중국 정부는 2025년 ‘1호 문건’을 공개했다. 이번 ‘1호 문건’의 요지는 농업 분야 과학기술 활용 능력을 보강하고 생산성 향상과 농민의 삶의 질 향상 작업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농가의 생산성을 향상해 수확량을 대폭 늘리고 보관, 운송 능력을 키워 식량 자립 능력을 보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동사의 콜드체인, 냉장창고 등의 사업이 폭발적인 성장기회를 맞이할 가능성이 높다.
동사는 이미 전국적인 콜드체인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모회사 중량그룹을 통해 전국 주요 농업 지역 내 냉장창고, 콜드체인 인프라를 구축했고 이 과정에서 농업용 로봇, 창고 관리 로봇, 청소 로봇 등을 개발하며 자동화 전환 작업도 함께 수행 중이다.
따라서 ‘1호 문건’이 공개된 만큼 전국적인 콜드체인 및 농업 기술 투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동사의 실적에도 분명한 성장 동력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2.22억/2.83억/3.6억 위안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PER은 31/24/19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