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얼열수축소재(002130.SZ), 모듈·통신선 사업 성장 기대 ‘매수’

산시증권은 워얼열수축소재(002130.SZ)의 통신선 사업이 성장기회를 맞이했다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원자력발전소에서 사용되는 각종 신소재, 전자제품, 케이블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올해 중국 정부가 대규모 원자력발전소 건설 계획을 승인하면서 실적 성장 기대감이 컸다.

이중 동사의 케이블, 통신선 등은 새로운 실적 성장 동력이 조성됐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는 상황이다.

특히 동사의 케이블, 통신선은 가전제품, 자동차, 발전소 및 통신 업계에서 대규모 수요가 나오는 실정인데, 이들 모두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산업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공통점을 지녀, 동사의 실적도 기대 이상의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가령 동사의 구리 재질의 모듈과 구리선 등은 현재 인쇄회로기판(PCB)를 비롯한 전자·가전제품 업계에서 대량의 수요가 나오고 있다. 동사는 가전·전자제품 부품사에 모듈 및 구리선을 납품하는데, 이들 업종이 현재 ‘이구환신(以舊換新, 헌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의미로 일정의 소비 진작 조치)’ 제도로 엄청난 호경기를 맞이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동사의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 역시 상당한 수준이다.

추가로 신차 판매량 중 신에너지 자동차 비중 상승으로 전자부품 수요가 전례 없이 늘며 강한 통신선 수요가 예상되고 대량의 컴퓨팅, 데이터 센터 구축에 따른 통신 장비 수요 증가세 역시 더 많은 모듈, 통신선 수요를 이끄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주력사업인 원자력발전소 신소재 사업의 호조와 더불어 모듈, 통신선 등의 비(非)주력사업도 강한 성장기회를 맞이했다고 평가되기에 동사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갖길 권고한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10.01억/14.37억/16.9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42.9/43.6/17.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0.79/1.14/1.35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23.6/16.5/14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