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증권은 가정용 의료기기 선도 기업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우수한 어약의료기(002223.SZ)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가정용 의료기기 분야에서 25년 이상 전문성을 쌓아왔으며 핵심 사업 부문으로 호흡·산소 공급, 혈당 및 POCT(현장 진단), 소독·감염관리 등 세 가지 부문으로 전문화되어있다.
해외에서는 가정용 호흡기 시장이 이미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으나 중국은 아직 초기 단계다.
특히 산소 공급기 부문에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중국 내 AED(자동제세동기) 보급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혈당 관리 부문에서 전통 지혈 혈당 측정기(BGM)는 병원 외부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차별화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소독·감염 부문에서는 ‘젯프루(洁芙柔)’, ‘안얼디엔(安尔碘)’ 등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 말 기준으로 400여 개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손 소독, 표면 소독, 수술실 소독, 내시경 소독, 병원 공기 소독 등이 있으며, 각 병원 부서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 대한 성장 동력으로 독일과 이탈리아에 제조 및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하였으며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와 전략적 협력 강화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반영하여 2024~26년 예상 순이익은 각각 20.21억/ 23.18억/ 26.21억 위안으로 전망하며 예상 주가수익비율(PE)은 각각 18.09배/ 15.77배/ 13.95배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