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신증권은 은행 업계의 업황이 크게 호전됐고 주가 밸류에이션이 매우 낮은 수준이라 평가하며 은행주에 관심을 가질 것을 추천했다.
최근 들어 은행 업계의 업황은 이전 대비 크게 개선된 상태이다. 우선 예금, 대출 금리차 부담이 크게 줄면서 수익성이 한층 더 안정화된 상황이며 사회 대출 수요도 안정적인 회복세가 나와 실적 회복 기대감 역시 큰 편이다.
이 중에서도 6월 말부터 1선 도시 부동산 시장의 업황이 강하게 나왔고 이 추세가 향후 2, 3선 도시로 확산될 가능성이 제기되는 만큼 가계 부동산 대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다시 높아지는 상황이다. 은행 업계의 예금 금리가 낮아지면서 많은 자금이 자산관리상품(WMP) 위주로 옮겨가는 추세를 보였는데, 이 과정에서 은행 업계에 대한 관심 역시 크게 높아졌다.
이처럼 은행 업계의 업황이 크게 호전된 상태기에 은행 업계의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큰 편이다. 반대로 은행주의 주가는 안정적인 수준이 유지되고 있는데, 은행주의 주가 밸류에이션은 낮은 수준에 불과해 악재 출현에도 주가가 더 하락할 여지는 매우 제한적인 상황이다.
즉 현재 은행주는 업황 회복세 출현과 낮은 주가 하락 리스크를 가진 업종으로 분류되기에 은행주 전반을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추천주: 닝보은행(002142.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