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성증권은 콴퉁둥리정보(301236.SZ)가 로봇 산업에 본격 진출하면서 사업 규모가 크게 확장될 것이라 예상해 투자의견 ‘추천’을 제시했다.
지난 7월 3일 동사는 ‘상하이즈윈촹신기술유한회사'(이하 즈위안로봇)와 전력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즈위안로봇’은 산업용 로봇을 제조하는 생산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이 가능한 로봇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력에서는 주로 즈위안로봇의 로봇 관련 운영체제(OS)를 제작하는 협력인데, 이를 통해 동사는 본격적으로 로봇 OS 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을 삼을 것으로 보인다.
그간 동사는 로봇 관련 OS 사업에 진출하며 점진적으로 기술 경쟁력을 보완하는데 힘썼고, 그 결실을 맺기 시작한 상황으로 풀이된다.
특히 동사는 화웨이의 ‘하모니(Harmony) OS’를 중심으로 국산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플랫폼 제작 능력을 갖춘 기업으로 유명한데, 이를 사용해 산업용 로봇 OS 제작 과정에서 일괄 ‘국산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돼 동사 만의 강한 경쟁력을 갖춘 상황이다.
추가로 동사는 학계 주요 로봇 분야 주요 관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거쳐, 로봇 OS 경쟁력을 꾸준히 높이려 시도하고 있어 로봇 OS 시장 내 주도주로 성장할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앞으로 동사는 하모니 OS 환경 속 폭발적인 규모 성장이 기대되는 와중에 로봇 OS 사업에도 진출해, 규모 성장세는 시장의 예상보다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7.7억/10.58억/14.17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44.3/37.3/3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0.81/1.11/1.49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41/30/22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