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 가격이 고점에서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가격 변동폭이 더욱 커지고 있다.
11일 증권시보에 따르면 지난 7일(런던 현지시간) 런던 금 현물 가격은 3.45% 하락했고, 장중 한때 2,290달러 밑으로 떨어지기도 했다.
뉴욕상품거래소(COMEX)의 금값은 3.34% 하락해 2022년 4월 22일이래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와 동시에 COMEX 은 선물 가격 역시 6.69% 하락했으나 6월 10일 장중 은 선물 가격은 다소 반등했다.
최근 금값이 조정을 받고 있으나 금값은 여전히 강하게 지지되고 있으며, 특히 최근 혼조세를 보인 후 단기 조정 리스크가 해소되면서 중장기적으로 금값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전망이 반영돼 금 테마 ETF 투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
비록 최근 금값이 다소 하락했지만 자금은 계속 금 자산을 매수하고 있고, 금과 관련한 ETF 투자도 크게 늘었다.
6월 7일 기준 17개의 금 테마 ETF 중 14개에 최근 한 달간 자금이 순유입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최근 한 달간 17개 금 테마 ETF의 순자산가치는 50억 위안 이상 증가했다.
화안증권은 “비록 최근 금 가격이 하락했지만 투자자들은 너무 조급하게 상승과 하락을 쫓지 말고 계속 금의 투자가치를 주목할 것”을 추천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