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티오닌 공급 감소로 격 상승세

카이위안증권은 메티오닌 공급이 감소하며 가격 상승 기대감이 커질 것이라 예상했다. 지난 1월 이래 중국 주요 메티오닌 제조사의 가격 안정화 의지가 한층 더 강화되면서 이들이 고시한 판매가는 1킬로그램(kg)당 18.5위안에 달했다. 특히 주요 제조사 및 지역의 가격 인상폭이 8~10%에 달하며 향후 추가 상승 가능성도 높을 전망이다.

우선 메티오닌 제조사의 공급량 조절 정책이 가격 상승세를 지탱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주도주인 신화성은 지난해 9월 이래 생산 시설 유지·보수에 돌입한 이후 점진적으로 생산량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경쟁사들의 시설도 유지·보수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단기적인 공급 부족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메티오닌 시장 가격 현황 및 주요 관련주

다운스트림 시장에서는 연초 재고 확충을 위한 매입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해외 수요 증가 역시 실적 성장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구분주요 내용 및 수치비고
현재 고시가18.5위안 (kg당)1월 기준
최근 가격 인상률8% ~ 10%주요 제조사 기준
공급 상황시설 유지·보수로 인한 일시적 감소신화성 등 주요 사
수요 전망연초 재고 확충 및 해외 수요 증가실적 성장 동력

신화성은 지난해 신설한 시설의 가동을 점진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반면 경쟁사들의 생산량 조절과 유지·보수 일정은 가격 상승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공급측 변화와 다운스트림의 활발한 매입세가 맞물리며 당분간 메티오닌 제조사들에 강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조성될 전망이다.

  • 메티오닌 관련주: 신화성(002001.SZ), 안디쑤(600299.SH) 등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