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주석, ‘내수 진작’ 기고문 공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내수 진작 정책을 강조하는 기고문이 공개돼 화제이다.

16일 중국 공산당 매체 **’추스’**에는 시진핑 주석의 **’내수 진작은 전략적인 조치’**라는 제목의 기고문이 실렸다.

내수 진작은 경제 안정과 국가 안보를 위한 전략적 조치

이번 **’기고문’**에서 시 주석은 내수 진작은 경제 안정과 국가 안보 등을 위한 전략적인 조치라 강조했다. 장기적 관점에서 중국 경제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 주요한 요인이 되는 만큼 소비 부문 중에서도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 소비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공급 측 부문부터 소득 분배, 유통 환경, 소비 등 다양한 측면에 걸쳐 **’양성 순환’**이 가능토록 지원해야 한다. 내수 진작과 대외개방은 동시에 진행해 ‘국내 대순환’ 전략과 대외개방 확대 조치를 토대로 내수, 수출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급측 구조 개혁과 주민 소득 증대 주문

또한 내수 진작 정책과 더불어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단행해 공급과 수요 모두를 진작할 수 있는 조치를 단행한다. 공급측 부문 혁신을 이끌어 균형을 맞출 것을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내수 진작을 위해서는 주민 소득 능력을 키워야 한다. 동시에 합리적인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원금 및 채무 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는 금융 수요를 충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취업 환경 개선, 사회보장제도 보완, 소득 분배 확대로 중산층 인구를 크게 늘려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공동부유’ 정책을 시행해야 하며 전반적인 소비 의지,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할 것을 지시했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