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경제공작회의서 ‘AI+’ 전략 논의, 산업계 협업 가속화
중국인허증권은 중국 정부의 경제, 사회 ‘인공지능(AI)+’ 전략 시행에 AI 산업 규모가 크게 성장할 것이라 예상했다.
정부의 ‘AI+’ 전략 및 육성 정책
올해 중국 중앙경제공작회의에서는 중국 경제, 사회의 혁신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더 많은 개혁, 혁신 기술 육성 정책이 논의됐다.
- 산학 협력 강화를 통한 인재 육성과 안정적인 금융 지원 모델을 활용하여 경제, 사회의 기술 경쟁력을 보강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 AI 기술은 가장 주요한 기술 지원 모델이 될 예정이다.
AI 기술 활용 모델 강화
- 지역 융합 발전 모델 내 ‘AI+’ 모델이 적용되어 경제, 사회의 AI 기술 활용 모델을 강화할 더 많은 정책이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 AI 기업과 실제 산업계와의 더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AI 기술이 경제, 사회에서 더 많은 응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AI 업계의 일감이 대폭 증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AI 기업의 투자 기회
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과 실제 산업계의 적극적인 협업, 기술 활용 시도로 ‘AI+’ 전략 시행 속도는 대폭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토대로 AI 기업들은 실제 산업계 주요 기업과 더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앞으로 실제 산업계와 이미 긴밀한 AI 기술 관련 협력 관계를 구축해 온 AI 기업들에서 강한 투자기회가 포착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AI 업계 주도주에 더 많은 관심을 갖길 권고한다.
AI 추천주
중과서광(603019.SH), 항생전자(600570.SH)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