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TOL 도입, 산업 혁신 예고…상용화 기대감 고조

중국 리서치기관 KPMG전동 수직 이착륙기(eVTOL) 도입으로 산업계에서 혁신적인 변화가 나올 것이라 예상했다. 지난해 중국 선전시를 시작으로 전국적인 eVTOL 산업 육성 조치가 시행되면서 관련 제도 구축과 산업의 규모, 기술 경쟁력이 모두 강화되어 상용화 기대감은 한층 더 커진 상황이다.

🚀 eVTOL의 물류 및 운송 효율성 증대

특히 전국 다수 지역에서 eVTOL최대 1톤 규모의 중량을 최대 수십 킬로미터(km) 구간에 배송할 수 있었다. 이 중에서도 고산지대, 운송 난이도가 높은 물류 환경에서 적극 사용되어 기존 헬리콥터육·해상 운송 대비 분명한 효율성을 보였다.

또한 eVTOL도심지 주요 교통 인프라 중 하나로도 인식되고 있다. 현시점에서는 아직 eVTOL이 사람이 사용하는 단계는 아니나, 전국 대다수의 지방정부교외 지역에서 사람이 타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테스트를 시행 중이다. 관련 제도 연구도 빨라진 만큼 eVOTL상용화 수준이 대폭 빨라질 것이란 기대감도 커졌다.

💡 산업 성장 동력 확보 전망

eVTOL성능 향상 속도가 기대 이상이고 정부도 eVTOL상용화 시점을 앞당기기 위해 더 많은 제도 구축에 나섰다. 여러 부분에서 이미 상당한 기술 검증 단계에 진입한 만큼 eVTOL상용화 수준이 빨라져 산업 성장 기대감은 한층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eVTOL은 다시금 시장으로부터 집중 관심을 받게 될 전망이다.


💰 eVTOL 테마주

  • 완펑오토휠(002085.SZ)
  • 중선파워(001696.SZ)

searchmchina@searchmchina.com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