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사회 혁신 역량 강화 위해 신기술 활용 전폭 지원

중국이 경제 및 사회 전반의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신기술 활용 능력을 대폭 강화하는 조치를 집중 논의했다.

지난 10월 31일 리창(李强) 중국 국무원 총리 주재 하에 열린 국무원 상무회의에서는 경제, 사회 내 신기술 활용 능력을 키우도록 정부 차원의 더 직접적인 개입과 지원에 나서야 할 것이라 밝혔다. 이는 중국 경제, 사회의 혁신 역량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신기술 활용을 위한 제도적 지원 강화

현재 경제, 사회의 상황과 경영 환경 등 복합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신기술이 적극 사용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제도적 지원에 나선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 및 네트워크 인프라 확충 계획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 취약 부문에 대한 집중 지원 및 관리감독 보완

신기술 사용 과정에서 취약하다고 판단되는 부문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지원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반도체, 소프트웨어 등 산업계 신기술 사용 과정에서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 차원의 관리감독 제도를 보완하여 경제, 사회의 신기술 사용 능력을 키울 방침이다.

💰 재정 지원 및 프로젝트 수립 등 장려 조치

경제, 사회의 신기술 활용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 지원 플랫폼 구축, 중앙 및 지방정부의 재정 지원, 신기술 관련 프로젝트 대거 수립 등의 지원 조치를 강구한다.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경제, 사회의 혁신 역량을 키울 것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