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허증권은 ‘제15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15·5 계획) 내 소비 진작 정책이 더욱 강화되면서 식음료 소비가 더 큰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 예상했다. 당국은 주민 소비 능력 업그레이드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규모 지원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15·5 계획, 주민 소비 회복에 초점
15·5 계획 초안이 공개되면서 향후 5년 동안의 정책 방향성이 제시된 상황이다. 중국 당국은 주민 소비 회복 및 소비 능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더 많은 조치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 주민 가처분소득 증진을 위한 더 많은 지원 조치를 마련하여 전반적인 주민의 소비 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 상품과 서비스업 소비 모두를 자극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주민 서비스업 소비 진작 정책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 출산 장려 정책, 고령 인구 지원 정책 등과 연계하여 우유·분유, 영양제 등 특정 제품에 대한 소비 진작 정책도 함께 시행할 것으로 보인다.
곧 15·5 계획 관련 세부 목표가 제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속, 식음료 업계에 관해서도 제도적 변화가 돋보일 것으로 보인다.
식음료 업계 투자 기회 포착
추가로 3분기 식음료 업계의 실적이 전반적으로 시장의 컨센서스에 부합한 상황이다. 정부의 강력한 소비 진작 정책이 더해지면서 식음료 업계에서 강한 투자 기회가 포착되고 있는 결과이다.
추천주: 귀주모태주(600519.SH), 칭다오맥주(600600.SH), 둥펑음료(605499.SH) 등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