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장증권은 백주 산업 경기가 ‘바닥 다지기’ 국면에 있다고 진단했다.
중국 백주 업계는 현재 적극적으로 재고 처리에 나서고 있으며, 산업 경기가 ‘바닥 다지기’ 국면에 있다. 단기적으로는 업계 전반에 압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수요 측면에서는 ‘금주령’ 정책 영향으로 단기 충격이 있었지만, 현재 수요 구조는 과거와 달라 향후 경제 회복 및 소비 심리 개선에 따라 회복세가 기대된다.
백주 도매 가격은 조정 국면 속에서도 기업들의 시장 대응력이 강해 단기 변동 이후 안정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
재고 측면에서는 백주 업체들이 자발적으로 출고량을 조절하면서 유통업체들의 재고 수준은 비교적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 봤을 때 백주 업계는 여전히 ‘공급 최적화, 약한 수요 회복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판단된다.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급과 지역 강자 브랜드는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장기적으로 백주 산업은 안정적인 성장 주기를 갖고 있으며, 단기적인 외부 충격이 업계 전반의 성장 추세를 바꾸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추천주로 귀주모태주(600519.SH), 오량액(000858.SZ), 노주노교(000568.SZ), 산서행화촌분주(600809.SH), 수정방(600779.SH), 금세연(603369.SH) 등을 제시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