톈펑증권은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투자가 한동안 큰 폭의 증가세를 이어가며 IDC 업계에 강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전망했다.
최근 글로벌 주요 IT 기업들의 실적이 공개되는 상황 속 IT 기업들은 앞으로 더 높은 수준의 인공지능(AI)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데이터, 네트워크 인프라를 전면 보강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또한 중국에서도 알리바바그룹의 3,000억 위안대 데이터, 네트워크 인프라 보강 계획에 더해 중국계 IT 기업들도 전국적인 데이터 인프라 보강 작업에 착수했고 중앙 및 지방정부 차원의 데이터 요소 전략에 따른 데이터, 네트워크 인프라 투자 역시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배경 속 IDC 산업의 규모는 폭발적인 성장기회를 맞이할 전망이다.
AI 기술 개발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 더 크고 빠른 데이터 처리 수요가 나오는 상황이며 이로 인해 발생한 데이터의 저장, 사용 수요가 크게 늘어 IDC 업계의 성장 기대감은 크게 고조된 상황이다.
이와 같은 배경 속 정부의 데이터 요소 투자와 IT 기업의 투자 참여를 바탕으로 IDC 투자, 운영사의 IDC 투자 계획이 크게 증액되며 규모가 대폭 늘어 IDC 업계의 주요한 활력을 더하는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IDC 업계의 사업 규모, 실적이 한차례 큰 성장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IDC 업계를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IDC 관련주: 상하이데이터포트(603881.SH), 광배신망(300383.SZ), 커화헝성(002335.SZ), 아오페이데이터(300738.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