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서비스 사업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란 기대감 속 퉁화순(300033.SZ)‘)”>퉁화순(300033.SZ)의 주가가 8%대 상승세를 기록해 화제다.
중국 현지시각 11일 13시 10분 퉁화순(300033.SZ)의 주가는 전 영업일 대비 24.5위안(8.54%) 상승한 311.30위안에 거래되고 있다.
금일 장 초반부터 ‘대금융 테마’는 일제히 강세를 기록 중이며 이 중에서도 온라인 금융 테마의 움직임이 돋보이고 있다.
현재 중국 정부가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AI) 기술 사용을 장려하는 조치에 나서고 디지털 위안화, 크로스보더 금융, 핀테크, ‘하모니(Harmony) OS’ 사용 등 산업의 규모 성장을 이끌 소재가 많아 시장으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는 상황이다.
개중에도 동사가 최대 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며 금일 큰 폭의 주가 상승세를 기록 중인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는 온라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증권 자회사를 통해 직접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증권, 선물, 채권 등 금융 시장 전반에 걸친 정보 서비스와 금융 업계 내에서도 AI 기술 활용 능력이 매우 뛰어난 기업 중 하나로 분류된다.
특히 동사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 기업을 대상으로 높은 기술 수준의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 내에서도 사업 규모 성장세가 매우 빠른 기업으로 지목되고 있어 핀테크 산업 성장 기대감 속 시장으로부터 집중 관심을 받는 상황으로 보인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