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타이증권은 초상사구(001979.SZ)의 자금 상황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 예상하여 투자의견 ‘비중확대’와 목표가 14.89위안을 제시했다.
올해 동사의 경영 능력은 과거 대비 분명하게 개선된 것으로 평가된다. 2019년 이래 중국 부동산 업계의 자금난 문제가 부상한 상황 속 부동산 업계 전반에 걸쳐 자금 환경 개선에 집중해 왔고 업계 주도주인 동사 역시 자금 환경 개선에 집중한 조치를 적극 시행하면서 현재 자금 환경은 전년 대비 분명하게 강화됐다.
특히 동사는 경영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전국 주요 30개 도시 위주로 사업 비중을 높였고 개중에도 상위 16개 주요 도시 비중을 50% 이상으로 높였다. 심지어 지난해의 경우 상위 10개 도시 위주로 투자 비중을 90% 내외로 높였는데, 이는 동사의 부동산 개발 사업 안정성을 높여 자금 환경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더불어 동사는 리츠(부동산투자신탁, REITs) 모델을 적극 도입한 소수의 부동산 개발사 중 하나이다. 동사는 부동산 자산에 대한 적극적인 리츠 전환을 통해 조기에 부동산 투자금을 회수해 재무 안정성을 강화해 동사는 부동산 업계 내에서도 자금 환경이 우수한 기업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동사가 주요 도시 위주로 부동산 개발 사업을 운영하는 만큼 리츠 전환 성과도 우수하기에 동사의 재무 안정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동사는 부동산 업계 내에서도 조기에 재무 리스크를 해소하고 사업 정상화를 이루는 부동산 개발사로 인식되고 있어 동사에 대해 다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5~2027년 동사의 EPS를 각각 0.46/0.53/0.62위안으로 예상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