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우증권은 다오퉁테크(688208.SH)의 화웨이 생태계와의 협력 가속화로 고성장을 기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동사는 2025년 상반기 실적 예고 공시에서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이 4.55~4.85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3%~67.7% 증가를 예상하며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특히 2025년 2분기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이 2.73억 위안(중간값)으로 전년 대비 66.3%, 전분기 대비 38.9% 증가하며 분기 실적도 큰 폭으로 개선되었다.
디지털 정비(자동차 진단) 부문은 AI 대형 언어모델 기반의 ‘정비 대모델’ 및 AI Agent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종합 진단 장비 ‘UltraS2’와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시스템 등이 시장에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 호조를 보였다.
디지털 에너지 부문에서는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에너지·교통·호텔·주차장 등 다양한 산업에서 글로벌 톱티어 고객사 확보에 성공하며 제품·기술·공급망의 종합적 경쟁력을 입증했다.
당사의 충전소 인프라 제품은 유럽 시장에서 에너지 기업 Shell과의 협업을 통해 네덜란드 국가급 공공충전 프로젝트에 정식 공급되며 본격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화웨이 개발자 대회(HDC)에서 당사는 ‘공중-지상 통합 지능형 솔루션’을 시연하며 화웨이 클라우드 생태계의 핵심 파트너로서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이 솔루션은 자체 개발 AI 엔진인 ‘AI 브레인’을 기반으로 드론과 지상 로봇이 자율적 협업 임무 수행이 가능하며 스마트 에너지·스마트 교통 분야에 실제 적용 중이다.
이를 통해 동사의 AI 기술은 기존 사업뿐 아니라 신규 솔루션 부문에도 본격적으로 수익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화웨이 생태계와의 결합은 장기 성장의 중요한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2025~27년 예상되는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8.0억/ 9.8억/ 11.8억 위안이며 연간 증가율은 각각 -/ 22.5%/ 20.4%로 전망하며 현 주가 대비 주가수익비율(PE)은 각각 27배/ 22배/ 18배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