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선인완궈증권은 중국동방항공물류(601156.SH)의 장기 실적 성장을 낙관적으로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현재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 본사가 상하이에 위치해 있으며, 글로벌 고객에게 안전하고 효율이 높으며 편리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년 동사는 상장에 성공했고, 민간항공 혼합소유제의 첫 번째 주식이 됐다.
동사의 주요 사업은 항공운송, 지상 종합 서비스, 종합 물류 솔루션 등이다.
항공운송 사업의 경우는 화물 항공기를 통한 운송, 여객기 화물 운송 등 2가지 방식이 있고, 국제와 국내 주요 항공노선 네트워크를 통해 다층적인 항공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무역 정세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정책 등이 동사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향후 동사의 실적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더 나아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항공 물류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나 단기적으로 무력 정책에 대한 우려가 존재하고 있다.
2025년 동사 사업이 국제 무역 정책에 영향을 받을 것이란 판단과 2026년 이익 전망치를 밸류에이션의 기준으로 두고 보면 동사의 현재와 산업 평균치는 모두 24%의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된다.
동사의 항공 물류 자산이 희소성을 지니고 있고, 운송력이 확대되고 있으며 사업이 회복될 것이란 전망을 감안하면 동사의 밸류에이션은 회복 동력을 지니고 있다고 판단된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21.2억/26.87억/31.75억 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9.9/7.8/6.6배를 제시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