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철금속] 금속 신소재의 장기 성장세 기대 

중신젠터우증권은 금속 신소재 산업이 장기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철금속 산업이 계속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금속 신소재 역시 장기적으로 성장세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투자자들은 금속 신소재와 관련해 5개 분야를 중점적으로 주목해야 할 것이다.

우선 AI 신소재로 이에는 자성 재료가 포함된다. 전 세계에서 기술 경쟁력이 선두이며, 산업의 경쟁 구도도 양호해 산업의 장기 성장세가 확정적이다.

두 번째는 금과 은 등 귀금속이다. 달러 신용 시스템의 재구성이 아직 끝나지 않은 가운데 귀금속의 혼조 속 상승세는 당분간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세 번째는 구리와 알루미늄 등 공업 금속이다. 미중의 갈등이 완화되면서 신에너지와 전력망 투자로 인한 수요가 늘고 공급 병목현상이 나타나면서 공업 금속의 가격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 번째는 전략적 소형 금속이다. 신품질 생산력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고온 합금에 사용되는 몰리브덴, 반도체에 사용되는 갈륨과 게르마늄, 영구자석 모터에 사용되는 희토류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들 금속의 가격 탄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은 희토류 자성 재료이다. 지정학적 리스크가 고조되면서 전략적 금속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희토류 자성 재료의 투자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