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오상증권은 마케팅 능력 강화 및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을 통해 오량액(000858.SZ)의 실적 회복세가 상당할 것이라 예상하며 투자의견 ‘추천’을 유지했다.
지난해 말 동사의 ‘2024년도 주주총회’ 중 동사는 2025년 경영 전략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을 적극 차용할 것이라 강조했다.
2024년 백주 업계 업황 악화로 백주 수요가 줄자, 동사를 비롯한 백주 업계 주요 기업들이 공격적인 할인 행사에 나섰는데, 이는 업계 전반에 걸쳐 꽤나 뼈 아픈 출혈 경쟁으로 번져, 수익성이 크게 부진해 올해부터는 ‘우량예’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하는데 집중하고 가격 할인 혜택 역시 지난해보다는 크게 줄일 것이라 언급했다.
또한 동사는 마케팅 역량을 크게 강화하겠다 강조했다. 지역의 상황, 판매처의 상황, 채널의 상황, 소비자의 상황 등을 고려한 각기 다른 맞춤형 전략을 채택하고 유통사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시장점유율을 더 빠르게 높일 수 있도록 판매 전략을 세울 계획이다.
특히 젊은 층을 겨냥한 ‘낮은 도수의 백주’나 해외 시장 공략을 고려한 ‘글로벌 브랜드’ 출시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해 ‘우량예’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하고 새로운 실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변화를 줄 것이라 밝힌 바 있다.
따라서 올해 들어 동사의 사업 환경은 큰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동사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집중하면서 백주 판매 사업 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크고 시장, 소비자 층에 맞춘 다양한 판매 전략을 차용해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올해 동사의 실적은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27년 동사의 EPS는 각각 8.59/9.02/9.44위안으로 예상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