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호재 한가득, 통신 업계 주시해야 

카이위안증권은 올해 통신 업계에 다량의 호재가 조성된 상황이기에 통신 업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전망했다.

올해 들어 전 세계적 차원의 인공지능(AI) 투자 광풍이 불었다. 연초 동영상 생성 AI ‘소라(Sora)’가 공개되며 AI 기술에 대한 시장 관심이 대폭 상승했고 이후 중국 정부의 ‘데이터 요소 산업 육성 계획’이나 기업들의 대규모 ‘신기술 활용 시도 계획’이 공개되며 신기술 활용 능력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또한 기존 5G 네트워크의 성능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점검이 이뤄지며 기존 5G 네트워크 기술보다 상위 기술인 ‘5G-A 네트워크’ 구축 작업이 시행되면서 5G 네트워크를 지원할 통신 장비 수요도 빠르게 느는 추세이다.

이에 더해 스마트 커넥티드 카 기술이나 위성인터넷 등 새로운 기술의 탄생 역시 더 많은 통신 장비 수요를 이끄는 모멘텀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한동안 통신 업종은 강한 성장 기회를 맞이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정부 주도의 대규모 데이터 센터나 통신 네트워크 보강 작업으로 예상보다 큰 통신 장비 수요가 나올 것으로 보이는 와중에 기업 차원의 수요 역시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여, 통신 장비 수요 증가폭은 상당할 것이라 전망했다.

이 과정에서 많은 통신 장비에 대해 ‘국산화 전환 작업’이 실시될 것으로 보이기에 통신 업계 성장 기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