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위안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 사용이 늘며 AI 산업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 전망했다.
지난해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매출이 13.73조 위안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AI 기술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단행되며 경제, 사회 많은 분야에서 적극 응용되기 시작했고 올해 초에는 딥시크의 출현으로 AI 기술의 용처는 경제, 사회 전반으로 확산됐다.
현시점에서도 AI 관련 투자는 대폭 증가하고 있으며 IT 기업 전반에 딥시크를 기존 플랫폼, 기술 분야에 융합하기 위해 부단한 시도에 나서도 있다.
이는 AI 산업의 규모 성장을 이끌 강한 모멘텀을 제공할 것으로 풀이된다.
딥시크 기술을 응용하며 AI 기술 사용 능력이 한 단계 더 높아졌고 이를 위해 AI 관련 인프라가 전면 보강되며 AI 사용 환경은 더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딥시크의 무료 사용 기간이 끝난 이후 통신운영사, IT 기업들은 기업, 개인의 딥시크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 지원 행사를 실시했고 이에 중국 내 딥시크 이용자의 수는 꾸준히 늘고 있다.
따라서 딥시크를 시작으로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AI 기술 수요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AI 기술 서비스와 관련 인프라 투자, 운영 기업들을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AI 관련주: 신비정보(002230.SZ), 낭조정보(000977.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