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연이어 최고가 경신…금 산업 실적 전망 낙관 

최근 금값이 연이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금 산업의 실적 호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6일 증권시보에 따르면 최근 투자자들의 리스크 회피 수요가 커지면서 귀금속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금 선물은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안전자산으로 런던과 뉴욕의 금 가격은 연이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2월 5일 19시 기준 런던 금 선물은 장중 최고 온스당 2,877.04달러를 기록했고, 뉴욕 금 선물은 장중 온스당 2,900달러를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최근 금값 상승의 주요 원인은 미국의 수입품 추가 관세 부과 조치로 인한 투자자 우려 확산이다.

올해뿐만 아니라 2024년에도 국제 금 수요는 재차 사상 최대를 기록했고, 각국 중앙은행 및 투자자는 대량으로 금을 매수했다. 중국에서도 금 투자 열기가 계속 뜨거웠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면 금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의 실적은 뚜렷하게 호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현재 7개 금 관련 상장사가 2024년 예상 실적을 공개했는데, 이중 4개 상장사의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고, 2개 상장사는 흑자전환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했다.

금값이 계속 오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금 상장사의 실적은 이후에도 계속 증가할 것이며 투자자들의 이목은 더욱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