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은행, 건전성 평가 강화해 리스크 방지 주력할 것 

중국 인민은행이 정책 기조에 대해 설명하며 금융 리스크 해소와 경제, 사회의 안정을 위한 더 많은 금융 지원을 주문해 화제다.

26일 인민일보에 게재된 중국 인민은행 공산당 위원회 이론 학습팀의 기고문에서는 중국 경제, 사회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금융 업계의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관리 능력과 금융 지원이 필요한 상태라 강조했다.

특히 금융은 단순히 수익을 내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국가의 이익이나 성장 등을 지원하고 민생 지원과 중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분야에 더 많은 지원에 나서야 하며 인민의 이익을 높이는데 더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경제, 사회에 대한 금융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일부 산업이나 사회의 부분에서는 조기에 대량의 투자 자금이 필요한 상태인데, 이는 금융 업계 만이 해결 가능한 부분으로 금융 업계에서 한층 더 적극적인 태도로 산업과 사회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더 많은 금융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인민은행은 앞으로 은행의 거시 건전성 평가 과정에서 은행이 경제, 사회에 제공하는 금융 지원 분야에 대해서도 더 많은 모니터링에 나설 방침이라 말했다. 추가로 은행 업계에서 일정 수준 이익을 낮추거나 손해를 보더라도 경제, 사회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비중을 높이고 리스크 관리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조치를 펼칠 것이라 덧붙였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