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플랫폼 기업의 세금 정보 신고 규정 대외 공개 

중국 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의 세금 정보 신고 규정이 대외에 공개됐다.

20일 신화사에 따르면 플랫폼 경제의 건강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국가세무총국은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과 함께 ‘인터넷 플랫폼 기업 세금 관련 정보 신고 규정(의견수렴 원고)’의 초안을 제정하고 이에 대한 공개 의견수렴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규정은 ‘중화인민공화국 전자상무법’, ‘중화인민공화국 세수 징수 관리법’ 등 법률을 기반으로 하며 건전하고 상시화 된 세금 관련 정보 신고 제도를 통해 법에 의거한 공평한 세수 질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플랫폼 경제는 빠르게 발전했고, 내수 확대, 일자리 안정, 민생 개선 등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규정에 의하면 인터넷 플랫폼 기업은 분기가 끝나는 다음 달 납세 신고 기간 내에 반드시 주관 세무기관에 플랫폼 내 경영자와 종사자의 분기 집계 수입 정보를 신고해야 한다.

다만 규정 실시 이전의 수입 정보는 따로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규정은 플랫폼 기업의 정보 신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보 보안과 질, 법률 책임 등 방면에서 공업정보화부, 인력자원사회보장부, 시장감독관리총국 등 부처와 세무부가 관련 정보를 공유해 인터넷 플랫폼이 중복으로 신고하지 않아도 되도록 할 것이라 명시했다.

해당 규정에 대한 공개 의견수렴은 12월 20일부터 해를 넘겨 2025년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