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금융 당국이 ‘안정 속 성장’ 업무 기조를 계속 견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인민일보에 따르면 중앙금융위원회판공실, 중앙금융공작위원회 이론학습중심조는 중국 특색 금융 발전의 길을 나아감에 있어서 정확한 입장, 사상과 전략이 있어야 하며 이와 더불어 정확한 전략과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정 속 성장’ 업무 기조는 ‘치국이정’의 중요한 원칙이며 경제 업무를 잘 추진하기 위한 방법론이기도 하다.
이에 중국 금융 당국은 금융 활성화, 경제 활성화와 금융 안정, 경제 안정을 핵심으로 금융 업무에 있어서 ‘안정 속 성장’을 더욱 견지할 방침이다.
또한 관리감독 강화는 제도 완비의 전제하에 착실히 추진해야 하며, 금융 관리감독은 금융 리스크 방지, 금융 혼란 관리, 금융 질서 규범화의 핵심 제도 설계이다.
따라서 관리감독 제도의 공백을 빠르게 메꾸고 관리감독 협력을 강화해 금융 관리감독의 전체 커버를 실현해야 할 것이다.
이외에도 중앙금융위원회판공실과 중앙금융공작위원회 이론학습중심조는 금융 관리감독과 금융 혁신의 관계를 잘 처리해 금융 혁신을 높이되 실물경제 수요에서 벗어나지 않는 혁신을 추진해야 하며 금융 혁신의 리스크 평가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 덧붙였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