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증권은 중앙국유기업의 신에너지 판매량이 향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에너지 전환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매량 증가의 기회를 가져오고 있고, 이에 따라 기업 매출 규모의 고속 증가와 수익성 개선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도 형성됐다.
또한 신에너지 전환은 신에너지 시장의 빠른 발전 속에서 선두 민간 승용차 기업과 부품 기업의 밸류에이션을 더 높여 주가의 빠른 상승을 야기하고 있다.
중앙국유기업의 경우 일반적으로 규모가 더 크고, 역사적 원인으로 인해 연료차 판매량 비중이 높기에 신에너지 발전 추세가 전체 판매량과 실적에 미치는 효과가 아직 불분명한 상황이다.
이러한 이유로 중앙국유기업의 밸류에이션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여전히 낮은 편이기에 주가 역시 민간기업보다 약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국유기업 개혁은 심화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가 3대 자동차 중앙국유기업의 신에너지 사업 단독 심사를 제안한 상황이다.
이를 통해 신에너지 전환 추세에서 중앙국유기업이 직면하는 수익 환원 불확실성이라는 방해물을 없애고 신에너지 전환에 대한 기업의 적극성을 높일 전망이다.
이로 인해 자동차 산업의 국유기업 개혁 속도가 빨라질 것이며, 중앙국유기업의 신에너지 판매량도 향후 빠른 증가 단계에 진입하며 실적 성장 잠재력이 커지고 중앙국유기업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