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응용 출범 행동’이 원만한 성공을 거둔 후 중국 공업정보화부(공신부)는 5G 응용 진행 향상에 대한 업무를 배치했다.
26일 중국증권보에 따르면 전일 공신부를 포함한 12개 부처는 ‘5G 규모화 응용 출범 행동 향상 방안’(이하 방안)을 발표했다.
‘방안’은 2027년 말까지 응용 보급 등 발전 구도를 구축하고 5G 규모화 응용을 전면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구체적으로 보면 ‘방안’은 여러 각도에서 2027년 5G 규모화 응용 목표를 제시했는데, 이중에는 5G 개인 고객 보급률을 85% 이상으로 높이고, 5G 네트워크 접속 트래픽 비중을 75% 이상으로 높이며 5G 신소비와 신체험을 다양화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한 중점 산업 분야에 5G 응용 ‘선도자’를 구축해 산업 디지털화 전환을 향상할 것이며, 5G 사물인터넷 단말 연결 수를 1억 개 이상으로 늘리고, 중대형 공업 기업의 5G 침투율을 45%까지 높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5G 산업 공급 다양화 방면에서도 5G-A 국제 표준 참여도를 계속 높이고 5G 국내 산업 표준 시스템을 더욱 완비하며 5G 융합 응용 표준을 150개 이상으로 확충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방안’은 5G 네트워크 능력을 현저히 끌어올리고, 5G 응용 생태를 빠르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