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파증권은 순풍홀딩스(002352.SZ)의 국내외 시장 전략적 투자가 결실을 맺고 있다며 목표가 41.13위안과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제시했다.
중국의 종합 물류 선도 기업인 동사는 중국 민영 택배 산업의 선구자로서 지난 30년간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제품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면서 업계 선두 자리를 굳혔다.
지난 5년간 매출의 연평균 성장률(CAGR)은 23%를 달성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했으며 신규 사업자들의 진출에도 점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수익률도 회복세를 이어갔다.
2021~23년까지 동사의 전략인 ‘시간 효율성 기반 택배 서비스’로 순이익률이 1.1%포인트 개선되었으며 고급 시장을 겨냥했다.
가벼운 자산 기반에서 무거운 자산 기반으로 운영 방식을 전환하며 지역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 동사는 후베이성에 위치한 어저우(鄂州) 공항과 대규모 항공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다.
국제 물류 시장에서는 UPS, FedEx 등 글로벌 대기업들이 수십 년간 이 시장을 지배해 왔지만 동사는 글로벌 전략을 본격화한 물류 및 항공 자원 통합서비스를 출범하면서 첫 성공을 거두었다.
2024~26년까지 예상되는 주당순이익(EPS)은 각각 2.06위안/ 2.37위안/ 2.68위안으로 전망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