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다시 불 붙는 AI 테마, AI 서비스 기업 관심 고조 

화룽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 관련 여러 기술 개발 소식이 전해지면서 AI 테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 12일 오픈AI는 차세대 AI 모델인 ‘오픈AI o1’을 출시했다. 이번 ‘오픈AI o1’은 성능적 측면에서 전작 대비 크게 개선된 점이 부각됐고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 충분한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AI 기술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조성되며 대량의 응용 시도가 이뤄지는 만큼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 서비스, 플랫폼은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상황이다.

중국 내에서는 화웨이를 주축으로 한 IT 기업들의 AI 기술 활용 시도가 부각된다.

19~21일 사이 개최하는 ‘화웨이 커넥트 2024’에서는 화웨이 클라우드 및 연관 개발자들이 참석해 AI 기술 활용 현황에 대해 공개했다. 특히 금융, 제조업, 항구, 광산, 오일가스, 교육, 의료, 정무 서비스, 교통 등 다양한 산업에 대해 한층 더 종합적인 AI 기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면서 AI 기술이 경제, 사회에서 한층 더 적극 활용되는 기회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국내외 AI 기술 기업들의 부단한 기술 개발 시도와 분명한 성과가 드러나는 만큼 AI 기술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중에서도 실제 AI 기술 활용 능력이 우수해 화웨이, 바이두, 알리바바그룹 등 주요 기업들과 협업 관계를 구축한 AI 테마주를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AI 추천주: 진산오피스소프트웨어(688111.SH)진차오정보(603918.SH)신비정보(002230.SZ)콴퉁둥리정보(301236.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