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부품] 아이폰 신작 출시로 애플 테마 관심 고조 

신작 아이폰의 출시로 애플 산업사슬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현지시각 10일 새벽 애플의 신작 발표회에서는 ‘아이폰 16’과 신작 애플워치, 아이팟 등이 공개됐다. 시장이 기대한 인공지능(AI) 기술 탑재 측면에서는 내달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갈 계획으로 전해졌다.

중국 시장에서는 일러야 내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

아이폰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스마트폰 교체 수요를 이끄는 주요한 모멘텀으로 인식된다. 이번 아이폰 16의 가격대가 예상보다 높지 않다고 평가되고 있어 교체 수요는 예상보다 많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이폰 모델 중 처음으로 AI 기술 지원에 나선다는 점은 더 많은 교체 수요를 이끄는 요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개시 일정이 점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나, 많은 아이폰 충성 고객들은 AI 기술 사용을 위해 기종을 교체할 가능성이 높아 아이폰 산업사슬에 분명한 상승 동력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도 아이폰 신작 출시 과정에서 아이폰 산업사슬에 강한 실적 성장 동력이 형성된 사례가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애플 산업사슬은 당분간 시장의 큰 관심을 받는 산업으로 인식될 전망이다.

애플 테마주: 가이(002241.SZ)수정광전(002273.SZ)중스테크(300684.SZ)둥산정밀(002384.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