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銀, 중앙은행 제도 개혁 조치 나설 것 

 판궁성(潘功勝) 중국 인민은행 행장이 중앙은행 제도 개선을 거쳐 금융 산업 질적 성장을 이끌 것이라 밝혔다.

16일 신화사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중국 인민은행의 기자회견 중 판 행장은 중국 인민은행의 운영 방침에 대해 더 많은 변화를 시도해 인민은행의 금융 서비스 제공 능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 언급했다.

특히 안정적인 통화정책과 거시 건전성 평가를 강화해 중국 경제, 사회의 성장을 이끌 안정적인 금융 정책 기조를 유지하고 중국 특색의 통화정책 기조를 만들어 경제, 사회의 상황에 맞춘 안정적인 금융 지원이 가능토록 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금융 분야 리스크 처리 능력을 대폭 보강할 계획이다. 금융 분야의 리스크 출현을 방지하기 위해 리스크 예방, 경보 시스템을 운영해 금융 산업 안정을 위한 정책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금융 제도의 투명성, 개방성, 활력 등을 진작하도록 더 많은 제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며 위안화의 국제화 수준 향상이나 중국 금융 산업의 개방 확대 등 기타 정책 목표 완수를 위해서도 정책 지원을 확대해갈 것이라 언급했다.

이 외에도 지방정부, 부동산, 중소형 금융기관의 금융 리스크 처리와 시중에 충분한 자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책을 시행하고 중앙은행 제도 개선 조치를 시행할 것이라 덧붙였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