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500 C300 태격제약(300347.SZ), CRO 사업 경쟁력 강화 전망 ‘추천’ 

 민성증권은 태격제약(300347.SZ)이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업계 주도주 입지를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점유율도 크게 높여갈 것이라 예상해 투자의견 ‘추천’을 제시했다.

동사는 지난 2004년 설립된 이래 꾸준히 CRO 사업에 몰두해왔고 이 중에서도 임상시험 시뮬레이션(CTS), 임상시험 관련 서비스 및 실험실 서비스(CRLS) 등 분야 관련 완전한 사업 운영 능력을 갖춰 중국 CRO 시장 주도주에 등극한 상황이다.

특히 지난 수년 동안 중국 제약 업계의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고 이후 글로벌 주요 제약사의 중국 시장 진입과 협력이 대거 시행 중인 상황 속 동사의 사업 규모는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국내 시장에서 동사의 입지는 매우 탄탄한 상황이다. 중국 정부가 지속적으로 신약 개발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겠다 강조한 만큼 신약 개발 수요가 대폭 증가하는 과정에서 CRO 수요는 예상보다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많은 기업이 주도주인 동사를 찾을 것으로 보여, 동사의 CRO 사업 규모는 예상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글로벌 제약사와의 협력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동사는 이미 ‘글로벌 CRO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한 상태이며 전 세계 주요 도시 내 실험실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토대로 글로벌 제약사의 대규모 CRO 프로젝트를 수주할 여지가 있으며 이는 동사의 추가적인 실적 성장을 이끌 요인이 될 전망이다.

따라서 동사는 국내 CRO 주도주 입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점유율 상승도 기대되는 상태이기에 동사의 사업 경쟁력 강화와 실적 성장세를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22.3억/26.03억/30.97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0.1/16.7/1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2.58/3.01/3.58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20/17/14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